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페북 현활 끄기

마음너머있는 2022. 6. 14. 16:40

 

페북 현활 끄기

요즘은 기본적으로 대부분 사람들이 하나 이상의 sns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시대 흐름이죠. 각자 스마트폰이 있으니까요 내가 오늘 그날 무슨일을 했는지 직접 페이스북 기록을 하는 것이죠

 

 

이제는 별도의 일기장이 필요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내용을 그리고 현재 내가 생각하는 다양한 일들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를 하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을것입니다. 때로는 내 기분을 나도 모르겠어요. 어쩔때는 기분이 좋다가도 괜히 심술부리고 싶고 짜증날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나도 모르게 화를 내기 시작합니다. 원래 이런 모습이 아이들이 보거나 아니면 다른 친구들이 볼때도 보기에 안좋은데요. 이런모습을 자주 보이게 되면 자신에게 마이너스입니다.

 

 

그전에는 정말 우리가 마음을 나누고 편하게 이야기하던 많은 좋은 사람들이 하나둘씩 떠나기 시작하는 것이죠. 독불장군 모습을 보이거나 아니면 화내는 모습을 누구든 좋아하지 않을것입니다.

 

 

내심 자신은 원래 좋은 사람이라고 본인 스스로 자기 위로를 하긴 하지만 이게 자꾸 반복이 되면 결국에 남는 것은 주변사람들은 다 떠나고 자신만 고독하게 남는 것을 알수 잇겠죠

 

 

그나마 오프라인으로 했을때 모든 친한사람이 다 떠나긴 하지만 온라인으로 페이스북이나 sns에서 사귄 친구들은 그래도 계속해서 남아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들은 내가 화낸 모습을 잘 알지 못하니까요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나의 일거수일투족을 어디 좋은 레스토랑이나 아니면 식사를 하면서 분위기 좋은 곳은 사진으로 한장씩 올려놓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해당 사진을 보면서 사람들은 오히려 나와 공감하게 되고 서로 공통된 관심사 분모를 찾게 되는것이죠. 그런데 때로는 우리가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개다 신경쓰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때로는 온라인상으로도 잠수나 잠적을 하고 싶을때가 있어요. 현재 내가 너무 힘들게 생각하는 일들이 아니면 몸이 건강이 안좋거나 여러가지 전후사정으로 인해서 잠시 페이스북을 쉬고 싶을때 현재 활동을 비공개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어플을 실행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었다고 하면 로그인을 해야겠지요

 

현재 나의 스토리를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 위의 메뉴를 들어가서 설정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나의 개인 정보를 확인해야 함으로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계정에는 기본설정이 잇는데요 계정정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현재 계정에 대한 소유권이 나와잇는데요

 

여기서 바로 비활성화 및 삭제를 누르면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삭제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기능을 활용해서 잠시 페이스북을 쉬고 싶을때는 잠시 비활성화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정 비활성화는 일시적이라고 하니까요 언제든지 다시 내가 공개로 하고 싶을때는 공개 설정을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페북 현활 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