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낙지 다리개수 및 효능
요즘 건강이 어떠신가요? 아무래도 환절기다 보니 자칫 방심하면 금방 감기에 걸릴수 있으니 미리 조심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올 초에 갑자기 추워지면서 아침 밤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니까요 거기다 바람까지 부니까 체감온도는 거의 영하에 육박하드라고요 초겨울 날씨로 인해서 감기에 걸릴뻔 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 체력관리를 잘해서 그런지 감기에 걸리지 않고 무사히 지났는데요 아무래도 이제 겨울이 곧 시작되니까요 옷도 따뜻하게 입고 체력관리도 지금처럼 균형을 잡도록 해야겠어요
항상 너무 무리하면 뭔가 몸에 이상이 오더라고요 운동도 그렇고요 회사일도 그런것 같아요 그리고 날씨가 너무 춥다고 집에만 잇으면 오히려 건강이 더 나빠지니까요 하루에 최소한 만보정도는 걷도록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먹는것도 잘 먹어야 겠는데요 그냥 일반 밥을 빼고도 다양한 음식과 영양가 있는 음식 섭취를 통해서 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우리가 바다에서 나는 여러가지 고기와 음식중에서 낙지 비빔밥이나 아니면 낚지 볶음등을 먹는데요 여러가지 영양가도 좋고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요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감기에 제일 좋은것은 자신의 면역력 증진을 위한 운동과 음식섭취가 중요하니까요 낚지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들어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단연 좋습니다.
보통 낚지 요리를 하다 보면 낚지 다리 갯수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으로는 낚지는 보통 8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길이로 따지면 보통 30cm정도 되니까요 오징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징어는 다리갯수가 10개인것을 알수 있겠죠 그리고 낚지를 잘못먹다 보면 다리에 발판이 붙어있어서 입에 천장이나 아니면 식도에 붙을수 있음으로 낚지는 산낚지보다는 요리를 해서 익혀서 먹는게 좋겠죠
그렇다면 낚지를 먹으면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일단 요즘들어서 환절기에 면역력 저하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을것입니다. 물론 체력저하도 있긴 하지만 만성피로나 신체 육체적인 나이를 먹음으로 자연스럽게 몸이 연약해지는 과정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낚지를 섭취함으로써 피로개선과 함께 원기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낚지에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들어있는데요 타우린과 아미노산등이 풍부하게 있어서 영양소 섭취에 으뜸입니다.
그리고 지방이 너무 져서 복부비만이나 나름데로 체지방으로 걱정이거나 고민인분들은 낚지를 섭취함으로 몸에 지방도 빼주면서 전체적인 건강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외에도 현대인들에게 항상 치명적인 여러가지 스트레스와 그리고 혈액순환 콜레스테롤 감소등 다양하게 효과가 있으니까요 낚지다리가 궁금하기도 하지만 우리몸에 좋은 음식등을 먹음으로 충분한 영양소 섭취를 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