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우리가 요즘 은행가는 일이 드물긴 해요 왜냐하면 한번 은행가면 일단 은행지점들도 많이 통폐합이 되었드라구요 직원들도 많이 사라지고 이제는 atm기가 많이 대체가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용자들도 예전만큼 은행을 많이 방문하진 않더라고요

 

 

구지 방문한다고 하면 atm기 현금출금을 위해서 사용을 한다든가 직접적으로 내가 은행직원한테 뭘 부탁하고 요청하고 그런게 많이 사라졌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의 발달로 해서 생활이 많이 윤택해진게 사실이죠

 

 

 

요즘은 초등학생까지도 다들 스마트폰 한대씩은 가지고 있으니까요 여기서 은행 어플을 다운을 받아서 내가 원하는 작업을 하면 되니까요 주로 많이 사용하는 작업이 바로 인터넷 뱅킹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인터넷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게 해당 은행에 내 계좌를 개설을 해야겠지요 이것은 요즘은 비대면계좌개설이 거의 가능하드라구요 그래도 혹시나 아직 직접 방문을 해야 하는 은행이 잇다면 한번 확인해보시고요

 

 

이렇게해서 은행 계좌를 개설을 하고 난후에는 이제 공인인증서를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공인인증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 내가 해당 계좌를 사용이 가능해서 여러가지 은행업무를 할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에게 송금이나 이체도 가능하고요 그리고 내 은행 계좌 잔액도 확인이 가능하죠 이런모든것을 할려고 하면 우리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신협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해당 신협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를 방문을 해야 합니다.

 

 

신협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주시고요

 

 

개인뱅킹으로 보면

인터넷뱅킹 이용안내에서

뱅킹처음사용자와 그리고 인증서발급안내 이용시간 수수료 확인등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온라인통장개설부터 해서

 

인터넷뱅킹가입 그리고 공인인증서 발급등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개인인증서 발급안내도 인증서 선택후 약관동의 개인정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공인인증센터에 가시면 인증서관리와 함께 여러가지 인증서갱신등 다양한 메뉴등을 활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뱅킹을 한번 사용방법을 숙달해 놓으면 다음에 사용할때도 훨씬 유리함을 알수 잇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