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체하다 채하다 단어 뜻

마음너머있는 2022. 1. 6. 15:44

 

체하다 채하다 단어 뜻

우리나라 말은 여러가지 의미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복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죠 아와 어가 다르듯이 예전에도 국어시간에 항상 답이 틀렸던것 같아요

 

 

받아쓰기를 통해서 내가 맞다고 생각하던 말이 오차가 있기도 하고 정말 난해하드라고요 세상에 어떤 국어든지 각자 나라 말이 있잖아요 이 모든 의미를 확실하게 이해하는게 쉽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

 

 

 

예전에 모르는 단어나 뜻이 나오면 바로 국어사전을 찾앗습니다. 그래서 옥편이라고 해서 한자의 뜻도 같이 찾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이런 사전이 다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어요

 

 

간단하게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네이버에서 바로 해당 단어에 대한 뜻 의미를 검색하면 바로 나타나니까요 그리고 스마트폰으로도 해당 뜻에 대한 의미를 찾을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체하다와 채하다의 뜻을 알아볼께요

 

 

먼저 체하다는 어떤 예문을 통해서 예시를 통해서 어느 경우에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반 생활하면서 많이 듣긴 했는데 정확한 의미를 모름으로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먼저 밥을 먹고 체하다 음식을 먹고 체하다 이렇게 우리가 체하는 순간이많이 잇잖아요 이때 사용하는 의미는 채하다가 아니라 체하다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수 잇습니다.

 

 

또다른 뜻으로는 우리가 아는 체하다 어디서 본듯한데 아 저사람이 그사람이었구나 꿈속에서 본듯 체하다 이렇게 눈으로 흘깃 보다 얕은척하다 체하다 등의 의미를 사용하는데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작 채하다 말은 전혀 우리가 사용하지 않음을 알수 있네요 국어 낱말 어휘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평상시 바른 의미를 사용하는게 나한테 유익함을 알고 혹시나 우리말로 뭔가 단어나 문장을 구사할때는 체하다를 이용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 사전에서 체하다를 검색하니까 다양한 의미로 보조동사나 유의어등으로 해당 단어 사용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토하다 그리고 표준국어대사전에는 예시문과 함께 우리가 해당 뜻의 의미를 알수 있어서 혹시나 잘 모르면 이와같이 금방 인터넷 검색으로도 중의어 뜻 구별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인터넷 채팅언어와 함께 젊은세대들이 사용하는 말은 더욱 이해하기 힘든 언어등이 많이 잇음으로 위와같은 내용을 잘 숙지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