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카드 분실신고 하기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잇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너무많이 사용해서 항상 카드대금 결제하는 날은 정말 후회가 많이 되요 항상 이거 카드 없애는게 차라리 난가 하는 마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상하게 소비를 억제할수 없는것 같아요 구지 나한테 아주 중요한 물건도 아닌데 나도 모르게 구매를 하게 되는것 같아요 신용카드 자체가 현재 내가 현금이 없어도 다음달에 갚아야 하는 것이잖아요
아는데도 불구하고 꼭 사용하다 보면 꼭 오버가되드라구요 그리고 심지어는 다른 카드가 있으면 카드대금을 돌려막기도 해요 정말 필요하면서도 오히려 소비를 지향하게 되는것 같아요 자기의 분수에 맞게 소비를 해야 하는데요
그 조절이 안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의 편의성은 누구나 알고 있잖아요 그리고 카드를 사용하면 연말정산할때 공제 효과도 있고요 그리고 자주 이용하는 소비에 대해서는 할인도 이용할수 있어서 여러가지 사용하는데 장점도 있긴 해요
하지만 항상 우리가 주의깊게 이것은 내돈으로 사는게 아니라 빚으로 사는거다 그리고 한달 내가 사용한 내역을 확인하고 일종의 가계부처럼 너무 지출이 많은 영역에 대해서는 좀 자제와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로 hanacard 이쪽으로 방문을 해주세요
하단에 고객센터 연락처가 있네요
1800-1111 해당번으로 바로 전화하는게 제일 빠르겠죠
그리고 ars 상담 안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상담이나 아니면 다양한 분실 도난해제까지 모두 가능한데요
그외에 개인회원인지 아니면 가맹점 기업회원인지 구분을 해주시고요
8번을 누르면 바로 분실신고 및 금융사고 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그외 꼭 전화로 안하더라도 위와같이 인터넷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도 분실 도난사고 등록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승계를 원할때는 1800-2183등으로 신고를 하시고 분실했을때 다양한 보상처리 관련해서도 해당 고객센터에서 상담후 진행을 해야겠지요
정말 카드를 분실하면 여러가지로 신경쓸게 많은것임으로 일차적으로 분실하지 않도록 내가 신경쓰고 관리하는 수밖에 없는것 같아요